Archive of Old Forums

Welcome Guest 

Show/Hide Header
Pages: [1]
Author Topic: 핸드폰과 씨름한 어느날 늦 저녁의 황당한 에피소드.
moonbyungk

Posts: 145
Permalink
Post 핸드폰과 씨름한 어느날 늦 저녁의 황당한 에피소드.
on: July 25, 2019, 00:32
Quote

집에서 2마일 떨어진 이발소에 들린 건 이발소가 문닫을 시간이 임박한 저녁 7시 반. 한국인 몰 'The Source' 맞은편 이발소 파킹lot에 부지런히 주차하고 단골 이발사 아저씨와 소소한 환담을 나누며 이발을 마치고 다음 행선지인 Pep Auto Parts에 들린 다음 코스코 주유소에 들어 가 개스를 채우는 중 전화를 걸 일이 있어 주머니를 뒤졌으나 있어야 할 전화기가 주머니에 없다.

주유하는 동안 차 시트 밑을 두루두루 살폈으나 핸드폰은 보이지 않는다. 아마 집에 놓아두고 나온 게 아닌가? 하면서도 기왕에 온 김에 물 두 번들을 차에 실이고 집에 왔다.

도착 즉시 손전등으로 차 구석구석 훔쳐보고 기왕에 집안도 두루두루 살펴 보았으나 핸드폰은 없다. 가만히 생각 해 보니 아까 이발소에 가는 동안 전화기를 꺼내 충전 한 것까지 생각에 미치자 아, 내가 이발소 주차장에서 차 밖으로 나오면서 전화기를 주차장에 떨어뜨린 것 같다는 생각에 사로잡혔다. 전화기에서 충전코드를 부지런히 뽑아 주머니에 성급히 넣고 차를 내린 기억이 났기 때문이었다.

아내는 지금 출산 3주째인 샌프란시스코 딸네 가 있다. 누가 혹시 내 전화기를 주워 들고 있어도 전화 해 볼 도리가 없다. 저녁 아홉 시가 훌쩍 넘었으니 옆집 뚜드리며 전화기 쓰자 할 수도 없다. 이런 때는 집 전화기를 일찌감치 없앤 게 후회 되기도 한다.

샌프란시스코 아내와 딸에게 E-Mail을 보냈다. 저녁에 전화기를 어느 주차장에 떨어뜨린 것 같은데 전화 좀 걸어보라고. 제발 누군가가 주워 들고 있다가 전화 벨이 울리면 받을걸 기대하면서……

아내나 딸로부터는 e-mail 응답이 없다. 그들은 거의 연년생인 두 애들 돌보랴 정신 없겠지. 전화를 걸어보았는지 E-Mail로 답이라도 듣고 아까 돌아 다닌 곳을 되 짚어 보려 했는데 아무래도 E-Mail받기는 포기해야겠다. 도움 안 되는 망상은 무심코 들어선 어느 차 바퀴에 납작해지고 있는 내 핸드폰에 머물기도 한다. 내가 마지막 손님이었던 이발소였던 지라 전화 해 볼 수도 없다.

차를 몰아 2마일 떨어진 이발소 주차장을 향했다. 아까 주차했던 곳에 도착하니 깜깜해진 주위에서 마침 누가 주차하고 있다. 차를 엉거주춤 파킹 해 놓고 가까이 가 운전하는 사람에게 실은 한 시간 전에 바로 이 자리에 주차했다가 전화기를 떨어뜨린 것 같아 차 밑을 찾아 볼 테니 양해 해 달라고 하니 이 젊은이 일행은 차를 빼 줄 테니 찬찬히 찾아 보라며 차를 후진 시켜주었다.

헤드라이트로 환해진 주변에는 핸드폰이 없는 게 확실해졌다. 그 젊은이에게 내 전화번호로 전화를 해 줄 수 있는가 부탁해 보았다. 물론 주차장 주변에서 전화 벨 울리는 소리도, 혹시 누군가의 응답도 없다. 체면불구하고 나의 아내에게 전화 좀 할 수 있는가 고 부탁하니 그들은 쾌히 응해 준다.

전화에서 울리는 아내의 놀란 응답에 나는e-mail을 열어보았느냐 물으니 안 열었다 하기에 자초지종을 간단히 설명하고 젊은이에게 거듭 감사를 표했다. 나와 아내의 통화를 듣고 있던 젊은이는 아, 한국 분이시군요. 내일 아침에 핸드폰 매장에 가셔서 전화번호를 대면 위치추적을 해 줄 것이라고 친절하게 말 해 주는 것이었다. 아, 그런 것이 있군요. 감사합니다. 이런 말을 들으니 한결 위로가 되었고, 그들의 친절이 또 한 번 고마웠다.

그들과 헤어지고 아까 두 번째로 들렸던 펩보이 자동차 부품 매정으로 향했다. 여하튼 늦은 저녁이지만 내가 아까 들린 곳 주차장은 모조리 훑을 작정이었다.

몇 분 후 갑자기 차 스피커를 통해 전화벨이 요란하게 울리는 거였다. 전화기도 없는데 어찌 차의 Blue Tooth 스피커가 울리는가 의아 해 하면서도 여하튼 아마도 차에 남아있는 메모리가 기억 해 전화 벨이 울리는가 보다 하면서 차의 계기판 전화 버튼을 눌러 반갑게 받아보니 아까 주차장에서 만난 그 젊은이들이었다. 할아버지, 걱정이 되어 저희 전화기에 찍혀 있는 할아버지 전화로 전화 해 본거랍니다. 꼭 찾게 되시기를 바래요. 그리고 내일 아침에 폰 서비스를 꼭 찾아 가 보세요 그 차 일행이었던 여학생(?)의 목소리였다. 고마운 사람들이었다. 아 네, 아까는 정말 고마웠어요. 내일 꼭 폰 서비스에 가 보아야지요. 하며 전화를 끊으려는데 아니! 잠깐만요! 하는 상대방 목소리가 다급하게 나를 잡았다. 어떻게 이 전화를 받게 되셨지요? 아, 이차에 Blue Tooth를 늘 켜 놓고 운전 중에 오는 전화는 차 스피커로 받기 때문이지요. 아니, 그럼 할아버지 전화기는 지금 차 안 어딘가에 있는 거예요. 그렇지 않음 전화벨이 울릴 수가 없거든요. 차 시트 밑에 어딘가 있는지 찾아 보시지요. 아! 딴은 맞는 말이기도 하지 않는가! 주유소에서, 집 차고에서 열심히 찾아 보기는 했었지만!

아, 그래요? 그럼 이 차를 곧바로 길 옆 파킹 lot으로 pull out할 테니 끊지 마세요. 지금은 스피커 소리가 너무 커 전화 벨 소리는 들을 수가 없어서요.

마침 나타나는 길 옆 상가 주차장에 차를 급히 틀어 넣은 후, 자 이제 차의 시동을 꺼 blue tooth를 없애겠으니 잠시 후 다시 전화 부탁합니다.

아! 운전석 밑에서 가늘게 울리는 전화 벨 소리! 말 그대로 구원의 벨 소리였다. 낮추어 놓고 썼던 터라 벨 소리가 작은데다 틈새에 끼어 있어 더울 가늘다. 운전석 밑 틈바귀에 끼어 있는 모양새가 워낙 절묘해 눈에 잘 띄지도 않았지만 꺼내기도 무척 힘 드는데 그 젊은 친구는 꾸준히 벨을 울려 줬다. 드디어 끄집어 내는데 성공, 아! 할아버지, 다행이네요!

드디어 고마운 그들 친절에 핸드폰을 찾아 신이 나고 아내와 딸의 걱정도 아울러 지워졌으며 어둔 밤 텅 빈 주차장 바닥을 헤 짚고 핸드폰 추적하는 난센스도 면하게 되었다.

아내는 도대체 안심하고 집에 혼자 놔 둘 수가 없다 하는데 대꾸 할 말이 없다.

이번 에피소드로 나에게는 오렌지 카운티의 거리를 오가는 한국의 젊은이들을 한 단계 Up 된 품격으로 볼 이유가 생겼다. 나이 들며 실수가 잦아지는 게 언젠가는 치명타가 될까 겁이 난다.

우선은 핸드폰 뒤에 스티커를 붙였다. 주우면 전화 해 달라 해놓고 아내 번호를 적어 놓았다. 또 잃을 준비나 하는 양.

-끝-

2019.7.25

moonbyungk

Posts: 145
Permalink
Post Re: 핸드폰과 씨름한 어느날 늦 저녁의 황당한 에피소드.
on: July 29, 2019, 17:15
Quote

베라이존을 들렸더니 분실시 자기 G-메일 비밀번호를 알고 있으면 아무 애플 아이폰(분실한 기종의 아이폰)에서 'Find'를 눌러 자기 gmail id와 pass word를 입력하면 분실한 자기 아이폰 위치가 나타난다는 말이었습니다. 물론 전화기 power가 꺼져 있으면 소용이 없지만 말입니다.

Pages: [1]

..